[토익공부방법] 토익 사진파트 공부 영어스케치

아ㅜㅜ 듣기 문제는 아무리 풀어도 오르지가 않는 구나ㅜㅜㅜㅜ


특히 사진 문제가 몇 개씩 헷갈리는 게 있어서.....


단순하게 보이는 단면적인 거지만 사진 상태에 대한 답변은 두 개 정도 헷갈리게 한단 말이지~


그래도 포기할 내가 아니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저번에 풀었던 문제에서는 농부, 농사 이런 장면이 나와서ㅜㅜㅜㅜ


그저  farm(농장), a farmer(농부) 이 두 개만 알아서 애 먹었던 기억이ㅋㅋㅋㅋㅋ


아아! 그리고 사다리, 도로, 그것도 아니면 집! 이것도 가장 많이 나오는 사진장면인 것 같다ㅎㅎㅎ


이런 상활들을 다 유추해보는 센스를 키워야하는데!


다시 한 번 더 문제를 살펴보고


사진에서 인물이 하는 행동이나 묘사, 상태 등에 관련된 어휘들을 정리해봐야겠다~~


 


 



 


먼저, 인물이 하는 행동에서는


hold, carry (들고 있다), reach for(-에 손을 뻗다), walk along(-을 따라 걷다),


study(-을 자세히 들여다보다), leaf through(-을 대충 훑어보다)등의 어구를 통해


나타나는 행동을 유추하기.


특히, studyleaf through는 뜻이 안 외워진다ㅜㅜㅜ 어려벙.. 그래도 무조건 숙지!


(study는 '공부하다' 말고도 '-을 자세히 들여다보다'는 뜻이 있으니 헷갈리지 말자!)


 


상태같은 경우는 be placed(놓여있다), be lined up(줄서있다), be arranged(배열되어 있다) 정도만


외워두면 충분히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단 말이지~~


* be stacked 경우는 짐 꾸미가 쌓여있다로 해석. 그러나 그 뒤에 with라는 전치사도


간혹 붙을 때가 있다는 거 잊지 말기ㅎㅎㅎㅎㅎ


 


흠... 사진파트에서 가장 어려운 부분,  인물!


인물 정말 못 외우는데ㅜㅜㅜㅜㅜ 특히 보행자가 너무 안 외워진다ㅎㅎㅎ


 customer(손님)이나 flight attendant(비행기 승무원)은 그나마 쉬운데~ 그래도 보행자가 자주 나오니까


꼭 워야겠당 pedestrian!!!!!! passenger(승객)도 마찬가지.


 


각종 장소위치를 나타내는 어구도 너무 헷갈리는 게 많다....


특히 장소는 정말 어렵다! 도서관, 국회 이런 건 고등학교 수능 때도 많이 나와서 눈에 금방 익혔는데


요즘 새롭게 나오는 dock(부두)나 barn(헛간), customs(세관)이런 건 좀...;;;;


warehouse(창고)는 금방 외웠당~~


 


위치는 beside = by = next to(-의 옆에)는 필수!  on the corner of(-의 구석에),


beneath(-의 바로 밑에)는 새롭게 알았다. 앞으로 많이 나올 거 같으니 당장 외워두기ㅎㅎㅎㅎ


 


일상사물은 장소가 어디냐에 따라 많이 바뀌는 거 같은데.. 흠..


집, 밖(거리), 사무실 같은 데서 흔히 보는 것들을 참고해서 어휘공부를 해야할 듯!


busuness cards(명함)도 쉬운 것 같지만 바로바로 떠오르지는 않는다.


 


일상사물같은 경우는 실생활에서도 바로 쓰이는 단어들이니까 반드시 숙지해야겠다.


취약한 부분인 병원이나 약국, 주차장이런 상황들!


정리한 건 꼭 바로 다시 복습하고 공부하기ㅎㅎㅎㅎㅎㅎ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


워드스케치와이트